재테크와 짠테크

NH투자증권 소수점 주식 계좌잔고 확인하는 방법/NH투자증권 홈페이지 배당금 소수점 오류

어설픈 김선생 2022. 7. 13. 14:20
728x90
반응형

 

 

NH증권에서 진행한 마이데이터 이벤트를 통해 1만원 상당의 버크셔 해서웨이 주식을 준다고 했는데..해외주식 잔고에서는 전혀 보이지가 않았어요. 

 

 

 
그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더니...

홈페이지에서는 정말 그지같이 보입니다. 입고는 됐는데 금액도 없고 수량도 없고...

이건 있는것도 아니고 없는것도 아니네요?

 

상담원에게 문의를 했습니다. 

소수점이라서 거기서 안보이는게 맞다네요??

 

소수점 주식은 보고 싶으면 별도의 메뉴를 통해서 확인해야 하는데

三 전체메뉴 > MY 고객센터 >계좌잔고

여기서 전체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니면 해외주식을 선택하고 '해외주식소수점'을 선택하면 확인이 가능해요.

 

짜잔!

와 오랜만에 보는 해외주식 빨간글씨..

1.15% 올라서 112원을 벌었네요 ㅎㅎ

1만원어치 준다더니 9.729원어치를 줬었네

좀 덜줬네?

 

 

여기 외에도 다른 메뉴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

三 전체메뉴 > 트레이딩 > 해외주식 >해외주식소수점거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들어가보니, 저는 서비스 미신청고객이라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보고 싶으면 서비스 신청하기를 누르라고 하는데..

저는 소수점 주식을 앞으로도 거래를 안할 생각이고 버크셔해서웨이 주식은 그냥 기념으로 둘 예정이라 따로 서비스 신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여길 통해서 신청하고 거래하시면 됩니다~

 

 


 

저는 배당금을 기록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얼마 안되지만 티끌모아 동산 정도 될 수 있지 않겠어요?

 

카카오톡으로 날라오는 배당금을 보고 보통 노션에 기록을 하는데..

홈페이지에서 들어가서 엑셀로도 거래내역을 한번씩 다운받고는 하는데 

 

 NH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거래내역과 정산내역이 숫자 0으로  보이는 겁니다. 

이거저거 확인해보니 소수점이 전혀 확인이 되지 않아 하는 수 없이 고객센터로 문의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HTS에서 보면 정확하다고 하는 겁니다.  아니 저는 홈페이지에서 보고 싶은건데요?

"음..네 ..고객님 그런데 HTS에서 보시는게 더 정확합니다."

똑같은 데이터인데 왜 홈페이지는 틀리고 HTS는 정확하다는건지..

그렇다고 엑셀하나 다운받겠다고 HTS 설치도 귀찮고 하여  핸드폰으로 보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三 전체메뉴 > MY 고객센터 >거래내역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홈페이지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는 듯.

앞으로 NH증권의 홈페이지는 들어갈 이유가 없을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재테크와 짠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7/15달러 엔화 환차익  (0) 2022.07.15
7/13일 환차익  (0) 2022.07.13
7/11, 7/12일 엔화 달러 환차익  (0) 2022.07.12
육아휴직 알바거리, 설문조사&좌담회  (6) 2022.07.11
달러 엔화 환차익 7/5일  (0) 2022.07.05